“긍정의 힘”에는 조건문이 있다!

“긍정의 힘”이 과대 포장되어져 있다는 생각이 든다.

무조건 잘된다 성공한다라는 긍정적 마인드만 가지고 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멘토링, 코칭이라는 일의 특성상 제대로 안풀리는 사람들과의 만남이 많아서 그런지도 모르지만 긍정적인 사람들이 원하는 결과를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경우를 제법 접하게 된다. 초긍정적인 사람의 침몰을 보게 될 때는 “긍정의 힘”이 얼마나 무력한지를 보게도 된다.

결과에는 과정이 있고, 올바른 과정이 없이는 올바른 결과도 없다. 무엇무엇을 하면… 이라는 과정이 있어야 어떠어떠한 결과에 다다르게 되는 것이다. 즉 결과를 위해서는 그 “무엇무엇을 하면” 이라는 조건문이 존재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결과를 얻으려면, 될 것이라는 확신이 현실로 이루어 지려면 그 조건문은 반드시 인지되어야 하고, 진단되어야 하고, 충족되어져야만 한다. 그래야지만 원하는 결과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 조건문은 “긍정의 힘”을 위한 조건문이다. 무작정 잘 될것이다라는 것이 자기기만이요 허풍이라면 진정한 “OOO을 하면 잘 될것이다”라는 것은 진정한 긍정의 힘을 위한 조건문이 되는 것이다. 그 조건문을 인지하고, 진단하고, 충족시키면 그 될 것이다라고 믿고 말하는 긍정은 진정한 힘을 가지게 되고 시간속에서 자연스러운 현실이 된다. 그리고 조건문의 충족 속도는 성공의 속도와도 정비례한다는 것은 그리 설명도 필요없다.

당신이 원하는 결과와 미래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생각과 믿음을 가져라. 그리고 그것을 충족시키기 위한 조건문을 진단해 보고 그것을 빠르게 충족시켜라. 그렇게 한다면 원하는 원하는 성공는 빠를 것이고 꿈이 현실이 되는 것 또한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경이로운 삶의 체험으로 자리답게 될 것이다.

2022년 나홀로 여행을 하는 멈춤의 시간을 가지며 드는 생각을 나누어 본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