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22. 꿈을 생각하면 두려우십니까?

꿈을 생각하고 상상하면 두려우십니까?  정말 이룰 수 있을지?  어려움을 이길 수 있을지?  과연 능력이 되는지?  정말로 생각하는 가치가 만들어질 수 있을지?  이러저러한 두려움을 가지고 계십니까?

일단 먼저 축하 합니다.  그 두려움은 꿈이 있기에 가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꿈조차 포기하거나 잊어버리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니 꿈이 있다는 것은 일단 축하 받을 일입니다.

그 꿈을 생각하면 두려움을 가지게 되는 것은…

환상이 아니기에 두려운 것이고,
정말로 이루고 싶기에 두려운 것이고,
부족함을 알기에 두려운 것이고,
과정속에 겪을 어려움에 대한 현실인식이 있기에 두려운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야 하는 가치가 있기에 두려운 것입니다.

즉 가진 꿈이 충분한 가치가 있고, 크기 또한 충분히 크기에 두려운 것입니다.

만약 그런 두려움이 없다면 꿈은 있으나 그 크기가 충분히 크지 않아 그 가치에 관한 충분한 고민이 없어서 일지도 모릅니다.  두려움의 크기는 꿈의 크기와 정비례할 것입니다.  그러니 그 두려움을 즐기십시오.  당신의 그 두려움은 생각과 훈련의 동기부여가 될 것이고, 그 두려움을 통해 방향성과 원하는 성공의 질이 영향력을 받게 될 것입니다.  투명한 성공 그림을 그리는 도구가 될 것이며 성취감 또한 더 크게 만들 것입니다. 

꿈을 생각하면 두려움을 가지게 되는 당신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당신이 펄펄 살아서 숨쉬는 생명력 있는 존재라는 것, 미래를 생각하는 존재라는 것, 그리고 가진 꿈의 가치로 가슴이 뜨거운 사람이라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