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하는 일의 성격 상 저는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고 그러다 보니 성공을 위해 특별한 것을 찾는 사람들이 참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마 여러분도 지금 또다른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찾고 계실지 모릅니다.
어찌보면 평범한 사람이 성공하기 힘든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는 것도 같습니다. 툴의 입장에서 보자면 아무리 특별난 툴이라 하더라도 그것을 다루는 사람이 특별나지 못하면 그 툴은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평범한 사람의 입장에서 보자면 평범한 사람은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정말 잘하고 있을 때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 단순한 이치인 것 같습니다.
물론 특별한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평범한 것도 뛰어나게 하지 못하고 있다면 특별한 것이 과연 얼마나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을 해보는 것입니다.
성공은 평범한 것을 비범하게 잘하는 것이다!
짐 론
참 맞는 말입니다. 평범한 사람이 성공하려면 특별한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하게 할 수 있는 것을 다른 평범한 사람보다 특별나게 먼저 잘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 주변에는 지금도 그런 평범하게 보이는 일들은 많을 것입니다. 그것을 먼저 어느 다른 평범한 사람보다 뛰어나게 잘 하고 있다면 성공의 기회는 주어질 것입니다.
내가 지금 해야하는 평범한 일… 그것이 무엇인지 둘러보고 그것을 먼저 정말 잘 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