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는 쓰는 언어가 다릅니다.
물론 긍정의 말, 열정을 끌어올리는 말, 건설적인 말 등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도전을 하는 사람이 사용하는 단어는 그의 마인드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마인드가 언어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지만, 반대로 언어가 마인드에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어느 것이 먼저인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쨋는 우리는 어떤 단어를 매일 사용하고 있으며 그것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은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노력 하겟습니다.” “최선을 다 하겟습니다.” “열심히 하겟습니다.” 등의 문장으로 시작된 행동은 어찌보면 “안되면 어쩔수 없구요!”라는 부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노력해야하고, 최선을 다해야 하고, 열심히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음에서 그러한 단어는 지워져야 합니다. 마음에는 계량화된 명확한 목표와 할건지 말건지에 대한 결단만 존재해야 합니다. 세상은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한 사람에게는 안타까움을 갖게 되지만 해 낸 사람에게는 박수를 보냅니다. 그것이 현실입니다.
긍정적, 열정적, 건설적 언어… 다 좋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그러한 말을 한다 하더라도 계량화되지 않는 추상적인 단어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어떤 목적의식도, 방향성도 제공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즉 같은 긍정적, 열정적, 건설적인 대화를 하더라도 계량화되지 않는 단어는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 잊어야 합니다.
특히 새로운 변화와 성장, 발전과 성공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특히나 계량화 되지 않는 단어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